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드려요

청송 가볼만한곳 BEST 10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바로 청송 가볼만한곳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청송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사과일텐데 사과이외에도 어떤곳들이 여행지로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청송 가볼만한곳 - 노루용추 계곡

주소 : 경북 청송군 청송읍 월외리 산 104

노루 용추 계곡은 월외리의 초입부에서 너 구동으로 이어지는 도로변에 자리해 있는 계곡을 일컫는 말로, 노루 용추와 달기폭포 등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해볼 수 있는 명소로 노루 용추는 계곡 초입에 있는 작은 폭포의 아래 형성된 폭포라고 합니다.

 

낙차는 약 1미터 내외인데 비해 폭호 넓이는 꽤 넓습니다. 노루용추는 퇴적암층과 화산쇄설암층의 경계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정합을 관찰할 수 있다는 점이 커다란 특징입니다.

 

2. 청송 가볼만한곳 - 방호정

가장 인상깊었던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방호정을 뽑을 수 있습니다. 낙동강 상류 절벽에 자리잡고 있는 방호정 남다른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었다고 합니다. 절벽위에 자리하고 있는 방호정 눈을 뛸 수 없을정도로 엄청 아름답고 신비로우며 멋스러운 기암절벽위에 자리하고 있는 곳 방호정은 방호 조준도 선생님께서 돌아가신 어머님을 위하여 지은 정자입니다. 대체로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안전하고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청송 여행지입니다.

 

3. 청송 가볼만한곳 - 용연폭포

주소 :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상의리 산 83

용연 폭포는 2단 폭포로 구성되고, 주왕산의 폭포 중에 가장 크고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고 두 줄기의 낙수 현상으로 인해서 쌍용 추 폭포라고도 불립니다. 1단 폭포의 양쪽 단애면에서 각기 3개의 하식동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폭포가 형성되고 발달하면서 침식에 의해서 폭포 면이 차츰 뒤쪽으로 밀려나가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폭포 면에서 가장 먼 부위의 하식동이 제일 처음 만들어졌으며 폭포가 차츰 후퇴를 하면서 두 번째와 세 번째 하식동이 만들어졌습니다.

 

4. 청송 가볼만한곳 - 주왕산국립공원

소문난 단풍 명소인 주왕산, 저는 항상 가을 단풍계절이 아름다운 시기에 여행을 오게되겠습니다. 매력적인 암봉과 수력한 계곡이 빚어내는 아름다운 절경은 바라보기만해도 스트레스가 한 방에 싹 날라가는 행복을 주는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산으로 뽑힙니다.

 

728m 주봉까지 올라가는길이 조금 힘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가는 길 주변경치가 워낙 아름다워 충분히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주왕산국립공원입니다. 산 정상부에서 먹는 청송사과의 꿀맛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아요. 멀리서 바라봐도 좋지만 직접 올라가면 더욱 멋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청송 가볼만한곳 - 민예촌

주소 :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주왕산로 494

청송 한옥 민예촌은 청송지역의 옛 전통고택을 재현해 낸 한옥스테이 공간입니다. 청송백자 만들기, 민속놀이과 같은 여러가지 체험과 옛 한옥의 고즈넉한 분위기 그리고 여유를 즐겼었던 선조들의 일상을 누려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와 같이 옛 풍취를 즐겨볼 수 있음에도 내부 편의시설은 현대적으로 갖추고 있어 도시에서 지친 심신을 힐링해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6. 청송 가볼만한곳 - 소노벨 청송

소노벨 청송입니다. 산에 둘러 축적되어 있어서 그런지 맑은 공기에 힐링되었던 청송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입니다. 주왕산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 덕분에 산소카페라고 불린다 하더라구요. 산소카페 청송하면 사과가 유명한데 청송에서 자란 사과로 애플머핀을 만든 후 굽는 동안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선생님과 미션과제 카드를 받아 미션도 실행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알파카 먹이도 주며, 실내로 들어와서도 즐겁게 놀 수 있었고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청송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것은 애플머핀 만드는거였다고 합니다.

 

7. 청송 가볼만한곳 - 달기약수탕

주소 : 경북 청송군 청송읍 약수길 16

조선조 철종 때 금부 도사를 지냈던 권성하 선생이 낙향해 청송읍 부곡동에 자리를 잡고 살며 동래 사람들을 모아 수로공사를 하던 중에 바위틈에서 꼬로꼬록 소리 내며 솟아나는 물을 발견하였고, 사람들이 그 물을 마셔보았는데 트림이 나고 속이 편안해 위장이 약한 사람들이 애용하기 시작을 하면서 약수터로 개발되었다고 하며, 옛날 지명이 '청송군 부내면 달기동'이기 때문에 '달기약수'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8. 청송 가볼만한곳 - 청송 야송미술관

경북 청송군 진보면 신촌리 46-7

KBS 1박 2일 촬영지입니다. 아마 청송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찾는 분들도 야송미술관을 방송으로 본 적이 있을 거에요. 장대함에 숙연해지는 청량대운도는 카메라에 안담길 정도의 압도적인 스케일이었고, 이건 정말 눈으로 봐야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한국화 청량대운도는 어마어마한 크기에 아이들도 나도 입이 쩍 벌어졌어요. 웅장함에 놀라고 세심함에 놀라고 놀라움의 연속이었고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9. 청송 가볼만한곳 - 청송 얼음골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팔각산로 228

여름에 경북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으로 인기 많은 청송 얼음골입니다. 여름이면 휴가객들이 얼음골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계곡을 따라 부는 시원한 바람만으로도 시원 상쾌합니다. 얼음골 주변은 한여름 외부온도가 32℃가 넘으면 얼음이 어는 곳이라고 합니다.

 

계곡의 징검다리 건너에 있는 약수터에서는 시원한 생수가 솟아나고 청송 얼음골은 골이 깊고 수목이 울창해 인적이 드물고 산새들만이 한가히 지저귀는 곳으로 계곡을 따라 부는 시원한 바람과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얼음골은 6월 중순부터 바위에 얼음이 생기기 시작하여 여름이 끝나면 얼음이 녹는다고 하니 정말 신기한 청송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이고 경상도 여름 휴가지 추천 장소로 유명합니다.

 

10. 청송 가볼만한곳 - 산소카페 청송정원

청송 IC를 들어오자마자 왼쪽으로 5분 정도가면 나오는 청송정원 산소카페입니다. 봄이면 청보리가 멋지게 피어있는 들판에는 곳곳에 포토존이 가득하여 인생사진 건지는 장소이고 어디서 찍든 사진이 정말 잘 나옵니다. 산소카페라는 이름처럼 공기가 정말 맑고 사람이 그닥 없어서 더 좋았던 청송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입니다.

 

사을이면 황화코스모스와 색색깔의 백일홍까지 만발하는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저는 처음에 산소카페라고 하여 진짜 카페인줄 알았는데 청정지역 이라는걸 강조하고 싶어 만든 별칭인 것 같습니다. 푸릇푸릇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청보리가 물결치는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싶다면 봄, 백일홍과 황화코스모스를 보고 싶다면 늦여름과 가을이 좋다고 합니다.

 

청송 가볼만한곳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건강한 생활 하시기를 바랍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가을 축제 가볼만한 곳 일정 체크!

 

가을 축제 가볼만한 곳 일정 체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가을 축제 가볼만한 곳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날씨와 자연환경 모든게 완벽한 가을의 축제는 어떤곳들이 있는지 지금 포스팅 시작합니다. 1. 가을 축

1helloworld1.everythingstor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