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겨울로 접어들어 연말 겨울여행을 계획하시는분들이 계실꺼라 생각이 드네요.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해서 매계절 좋은 여행지들이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겨울에 떠나는 여행을 제일 좋아합니다. 그래서 이번엔 제가 추천하는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에 관하여 포스팅을 시작해볼게요.
1.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 양평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강원도 금대봉 기슭의 금강산과 검룡소에서 흘러내린 북한강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합류하는 한강의 시작입니다. 여기는 가을 여행지로 유명하는데, 겨울에 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새벽안개와 일출, 황포돛배,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어우러진 양수리 두물머리는 한국인이 반드시 들러야 할 곳입니다. 그것은 한국인 관광객 100선에 선정되었습니다.
2.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 국립대관령치유의숲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운영하는 산림복지시설 중 한가지인 국립대관령치유림은 우리나라 겨울철 반드시 가봐야 할 여행지 중 한가지다. 국립대관령치유림은 금강소나무 숲이 장관을 이루고 울창한 숲속은 특성과 난이도가 다른 8개의 숲길이 있어 취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솔향기 힐링숲길, 힐링데크길, 도전숲길 등 여러가지 길이 마련돼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합니다.
그리고 국내 1호 자연휴양림으로 알려진 대관령자연휴양림을 걸으며 인기 있는 대관령옛길을 둘러보면 좋은 겨울에 가볼만한 10대 관광지이지요. 강문해수욕장, 푸레해수욕장, 사천해수욕장 등 동해해안도로에서 손꼽히는 드라이브 코스로 복합문화공간 하슬라아트월드를 비롯해 겨울철 함께 가볼만한 10대 여행지다.
3.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 선자령
국내 겨울 여행지로 손꼽히는 명소 선자령이지요. 겨울 트래킹의 성지이며 백패킹을 만끽할 수 있는 연말 연시 가볼만한곳 이지요. 저는 지금 껏 푸른 초원의 선자령을 봐왔어요. 반드시 한 번 하얀 눈으로 덮인 선자령을 보고 싶은분께서는 반드시 눈 내리는 겨울에 가보시는 것도 좋아요. 선자령 대관령마을 휴게소에서부터 시작으로 총 4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돼요. 저는 발걸음이 느려서 5시간 정도 걸린 듯 싶어요. 이곳 저곳 볼거리가 너무 많아 가는 길이 전혀 심심하지 않아요.
4.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 전남 구례
일반 관광지보다 한적하면서 자연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전남 구례는 겨울이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바쁜 도시를 벗어나 조용한 장례식에 간다면 조용하고 따뜻한 연말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례예술인촌, 화엄사, 산수유마을, 지리산온천랜드 등 가족과 함께 조용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 많은 구례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구례에는 5일장이 있어 여행일과 겹친다면 5일장을 방문해 그 향기를 느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매월 3일부터 28일까지 5일마다 열리는 5일장을 참고해서 5일장 명칭과 일치시키시기 바래요. 하얀 눈이 내리면 훨씬 수려한 설경을 볼 수 있는 이곳, 추억과 볼거리를 통해 따뜻함을 더해주는 구례 등을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추천 합니다.
5.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 거제도 바람의 언덕
거제도 바람의 언덕은 국내 유명 관광지로 거제도 여행에 있어서 절대 빠질 수 없는 명소이지요. 그만큼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로 알려진 공간이 되겠네요. 사방에 관찰되는 바다의 장관은 이로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푸른 언덕에 풍차 하나 복잡한 구조물 하나 없는 곳 탁 트인 바다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힐링 장소이지요. 그리고 야경명소로 새로게 알려졌어요. 어두컴컴한 밤 풍차가 환하게 빛나면서 돌아가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요. 저녁에 가보시면 색다른 풍광을 만나볼 수 있어요.
6.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 인제 자작나무숲
우리나라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사시사철 아름다움이 물씬 풍기는 인제 자작나무 숲입니다. 봄, 여름, 가을에는 너무나 아름답지만 겨울에는 겨울 눈보다 하얀 자작나무를 볼 수 있는 인제 자작나무 숲입니다. 한국의 겨울왕국으로 불리는 여기는 산책로가 좋아 미끄러운 겨울에도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최적의 겨울 여행지다. 곳곳에 축적된 하얀 눈을 바라보며 산책도 하고 힐링도 할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7.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일몰이 수려한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해수욕장이지요.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는 선유도 그리고 해마다 피서지가 되면 많은 인파로 붐비는 곳 선유도 해수욕장은 넓은 모래사장을 자랑하는 곳이지요. 수려한 경치때문인지 명사십리해수욕장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제가 선유도 해수욕장을 자주 찾는 이유는 바로 일몰이 정말 아름답기때문이지요. 겨울에 찾아가면 훨씬 멋진 일몰을 감상할 수 있죠. 또한 망주봉에서 바라보는 선유도의 풍광은 최고라고 말할정도로 정말 아름답습니다.
8.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 국립세종원
가을을 제대로 느끼기도 전에 차가운 겨울바람이 불며 온도가 뚝 떨어졌고 영하권으로 떨어진 기온에 찬바람마저 불어 야외 나들이가 부담스러운 겨울이기에 아이들과 겨울여행 가볼만한곳 추위를 피할 수 있는 겨울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국립세종원이지요.
국립세종원은 한국에서 3번째로 문을 연 국립수목원으로 2020년에 문을 열었어요. 국내 최대 규모의 온실인 사계절온실을 비롯해 한국전통정원과 현대적 정원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20개의 여러가지 주제 전시원이 있어 겨울 여행 갈만한곳 안성맞춤이기도 합니다. 국립세종수목원은 겨울 계절에 가장 좋은 가족여행지이고 수도권에서 방문도 쉬워 겨울 힐링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으로도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
9.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 전북 무주
전북 무주는 눈 내린 설산의 풍광과 액티비티로 많은 여행객들의 이목을 이끄는 여행지입니다. 추운 겨울이라 하는 핑계로 집에만 있지 말고 신나는 액티비티를 즐기며 겨울을 뜻깊게 보내면 좋을것 같습니다.
전북 무주에는 한국에서 네 번째로 높이 솟아있는 덕유산과 체험공방이 가득한 무주 무풍승지마을이 주 관광코스입니다. 재밌는 스키를 즐기고 난 후 여러가지 체험을 하기에 좋아 겨울 가족여행지로도 손색없는 곳입니다. 무주에 있는 산과 들에서 나는 야생 풀을 활용해 산야초 비누와 입욕제 등을 만들어 가져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액티비티와 함께 풍광까지 선사하는 수려한 곳 전북 무주로 이번 겨울에는 떠나보세요.
10.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 경주 파도소리길과 카페 플라비우스
연말과 새해가 있는 겨울은 나를 들여다보기 좋은 시간이죠. 경주 파도소리길은 자연이 빚은 또 하나의 절경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으며, 여기는 천연기념물 제536호인 양남 주상절리이지요.
주상절리는 읍천항과 하서항 사이의 해안을 따라 약 1.5㎞ 구간에 형성되어 있어 쉬운 코스이며 파도에 덮혔다가 씻기면 오로지 자연만이 빚을 수 있는 오묘하면서도 웅장한 주상절리 비경을 보면 겨울 힐링여행지 베스트 10 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겨울 경주 여행코스로 유럽에 온듯한 착각을 준다는 카페가 인기를 끌고 있어요. 경주 카페 플라비우스는 경주 보문 콜로세움 안에 있는 이국적인 카페이지요! 마치 해외 온 듯한 느낌이 물씬나서 해외 여행이 그리웠던 마음을 달랠 수 있었던 공간이었어요.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에 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건강한 생활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