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합시다

단호박 요리 간단하게 만드는 4가지

체중감량 식품으로도 너무나 좋고 건강식으로 잘 불리는 단호박이 있어요. 하지만 단호박을 맛있게 먹을수 있다면 더더욱 좋겠죠? 오늘 단호박 요리를 다양하게 알려드릴텐데 필수로 만들어보시고 튼튼한 식단 만들어보세요.

 

 

단호박

단호박은 당질이 15~20%를 차지해 설탕이나 시럽의 첨가 없이도 부드럽고 달달한 맛을 내는 식재료로 각광받고 있어요. 특히 단호박에 포함된 ß-카로틴은 우리 몸 속에서 비타민 A의 효력을 나타내는데, 항암효과는 물론 감기예방과 피부 건강, 변비예방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또한 비타민 B1, B2, C 등이 많이 포함돼 있어 비타민의 보고로도 불려요. 단호박은 생육기간이 3개월 정도로 비교적 짧고 농사 짓기가 쉬운 편으로, 국내에서는 1990년대부터 도입해 널리 재배하고 있어요. 품종 개량도 힘차게 이뤄져 여러가지 품종의 단호박 재배가 활성화되고 있어요.

단호박 요리

단호박 요리 - 단호박에그슬럿

재료: 단호박 하나 계란 한 개 양파 1/2개 고추 2 게맛살 20g 소금 후추 모짜렐라 치즈

 

단호박 요리 전자레인지 단호박찜 단호박에그슬럿 만들기 단호박찜 재료 준비해요. 양파 고추 게맛살 잘게 다져 줘요.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서 1분 정도 돌려줘요. 단호박의 위 부분을 썰어서 속을 파냅니다. 전자렌인지에서 돌려서 호박의 손질이 편하게 싶게 되더라고요.

 

준비한 야채와 맛살을 넣고 계란을 하나 넣고 소금 후추를 뿌려줘요. 위에 야채를 더 넣고 치즈를 가득 올려주어요. 전자레인지에서 7분 정도 돌려주어요. 단호박을 먹기 좋게 썰어서 마무리합니다

 

단호박 요리 - 단호박 라자냐

단호박을 이용한 라자냐는 대체로 수분이 많은 드레싱이나 소스를 활용하지 않아도 단호박의 달콤함이 충분히 살아나게됩니다. 단호박을 채썰어 베이컨, 버섯, 야채 등과 함께 볶아주어요. 그리고 계란을 더해 익혀준 후 라자냐 소스와 함께 곁들여주세요. 건강하고 맛있는 라자냐의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단호박 요리 - 단호박 빵

재료단호박 550g치즈 3장소금 2꼬집설탕 3큰술계란 4알쌀가루 100g

 

호박은 반 잘라서 씨를 숟가락으로 퍼내서 버려주세요. 그리고 껍데기를 벗겨줄 건데요 껍질은 쪄서 벗기는 게 좋을 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껍질 벗긴 단호박은 깍둑 썰어주세요. 저는 전자레인지로 찔 거라서 이렇게 썰어 줬어요. 찜기로 하시는 분들은 그냥 크게 하셔도 돼요. 단호박은 랩씨어서 7분 정도 우선 돌려주시고 안 익었으면 추가로 조금 더 돌려주시면 되어요. 뜨거우니 손조심하시고 젓가락으로 찔러서 숙들어가면 잘 익은 건데 저는 잘 익어서 그만 돌렸어요. 잘 익은 단호박은 잘 으깨주세요.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 노른자를 먼저 넣어주시고 흰자는 머랭으로 만들어 줄 겁니다. 노른자 넣어주시고 설탕 3큰술, 소금 2꼬집, 쌀가루 100g 넣어서 잘 썩어주세요. 핸드블렌더 있으시면 블래더로 잘 섞어주세요. 머랭도 마찬가지로 기계의 힘을 활용해 만들어 줄게요 단호박 반죽 해준 거랑 머랭을 같이 잘 섞어주세요.

 

잘 섞인 반죽을 틀에 절반만 넣고 치즈를 올려주세요. 그 위에 다시 반죽을 올리고 견과류 잇는 거 아무거나 위에 토핑 해주세요. 전자레인지에 넣고 10분 정도 돌려주면 완성입니다.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뭐가 묻어 나오면 아랫부분이 덜 익은 거여서 전자레인지에 조금 더 돌려서 구워주세요. 꺼내서 접시에 덜어주시면 완성입니다.

단호박 요리 - 단호박 조림

미니 단호박 하나, 진간장 1 큰술, 국간장 1 큰술, 조청 1 큰술, 참기름 1/3큰술, 참깨

 

미니 단호박으로 조림을 만들 때는 먹기 좋게 잘라서 요리를 해야 하잖아요. 생으로 자르기 어려워서 미니 단호박을 전자렌지에 1분 30초 정도 돌렸어요. 전자렌지에 가볍게 익혀주면 자르기도 편하고 속을 파내기도 좋습니다. 전자렌지에 돌린 미니 단호박은 반으로 자르고 속을 파내요. 껍질은 감자 필러로 벗겨줬어요. 미니 단호박은 껍데기가 살짝 남아 있어도 되어요.

 

먹기 좋게 자른 단호박을 팬에 담아요. 물 1/2컵을 부어요. 뚜껑을 덮고 미니 단호박을 익혀줄 것 입니다. 양념을 넣게 되면 계속 뒤적여주게 되니까 부서질 수 있습니다. 뚜껑을 덮고 물이 끓기 시작하고 3분 더 익혀줬어요. 미니 단호박이라 크기도 작고 이미 전자렌지에 약간 익혀준 상태라 잘 익어요. 단호박에 넣었던 물도 많이 줄었습니다.

단호박 요리

 

국간장 1 큰술, 진간장 1 큰술을 넣고 살살 뒤적여주어요. 이번에는 미니 단호박에 조청을 1 큰술 넣어요. 단호박 조림에 넣을 양념은 간단하게 모두 들어간 겁니다. 중불에서 1~2분 정도 단호박이 부서지지 않게 살살 뒤적이면서 간이 배도록 합니다. 참기름 1/3큰술 넣고 참깨까지 솔솔 뿌려주며 섞으면서 마무리합니다. 참기름 넣으면서 불은 꺼주고요.

 

단호박이 잘 익었을까 걱정은 안 하셔도 돼요 전자렌지에 익히고 5분 정도 조림을 생성하는 동안 잘 익었거든요. 확인하기 위해 젓가락으로 찔러봤어요. 부드럽게 쑥 들어가요. 접시에 미니 단호박 조림을 담고 검은 깨도 살짝 뿌렸어요. 다른 반찬을 만들 때보다 단호박 조림에는 간을 정말 약하게 하였습니다. 미니 단호박의 단맛이 있어서 오히려 간을 해준 것 같은 맛이 나요. 밥반찬으로 먹기 좋듯이 익은 미니 단호박 조림이에요.

단호박 효능

단호박 효능 - 면역 상승

단호박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가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답니다. 이들 물질은 면역력을 촉진하는 데 중요시되는 역할을 해요. 또한, 단호박에는 아연과 세레노신 같은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하는 데 보탬이 돼요. 단호박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감기, 독감 및 다른 감염 질환을 미리 막는 데 효과적이예요.

단호박 요리

 

단호박 효능 - 노화 속도 저하

단호박 효능 노화 속도 저하입니다.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 페놀산, 비타민E 등등의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노화의 원인의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되고 피부 노화를 예방하며 피부 탄력 유지에 보탬이 돼요. 단호박에 포함된 비타민A와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에 멜라닌이 침착되는 것을 막아 피부노화 속도 저하에도 도움이 돼요.

 

단호박 효능 - 심혈관 질환 예방

단호박은 다른 채소보다 비타민 E가 더 많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비타민 E는 동맥 벽에 누적되는 콜레스테롤을 감소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어 심혈관 질환을 미리 막는 데 효과적이예요. 또한, 단호박에는 다른 카로티노이드와 함께 베타-글루칸과 같은 식이섬유도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건강을 보완하는 데 도움 됩니다.

단호박 효능 - 부종 제거

단호박 효능 붓기 제거입니다. 단호박은 항염 역할을 하는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몸이 소금을 너무 과다 섭취하게되면 물이 쌓이고 몸이 부어오릅니다. 부기를 없애려면 이 불필요한 액체를 배출시켜야 해요. 칼륨은 많은 염분을 씻어내는 또한 물을 씻어내는 역할을 해요. 그러면 부종이 사라져요. 단호박의 칼륨 함유 분량은 야채와 과일 중에서 높은 편이며 칼륨은 성질상 물에 쉽게 녹기 때문에 국을 만들 때 활용하면 최고의 효과가 있어요.

 

단호박 요리에 대한 포스팅이었어요.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면서 하루 하루 기쁨이 가득한 날들이 되시기를 기원해요.

단호박 보관방법 및 온도, 보름 이상 두지마세요

 

단호박 보관방법 및 온도, 보름 이상 두지마세요

아래에서는 단호박 보관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도움되는 정보가 많으니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단호박 효능 단호박 효능 - 당뇨병 예방 단호박에는 인슐린 분비를

1helloworld1.everythingstory.co.kr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 8가지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 8가지

가끔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을 느끼실수 있어요. 이럴때 가볍게 넘기시면 안된다고 해요. 오늘 목에 이물감 불편감이 느껴지는 증상에 관해 세세히 알려드릴테니 필수로 연관된 분들이라

1helloworld1.everythingstory.co.kr

냉방병 증상 종류, 균 때문일 수도 있어요

 

냉방병 증상 종류, 균 때문일 수도 있어요

오늘 이야기 해 볼 것은 냉방병 증상에 대한 것인데요, 요즘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다보니 이 증상에 시달리는 분이 많습니다. 쉽게 넘겨버렸다가는 병이 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1helloworld1.everythingstor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