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좀비물 호러물을 굉장히 즐기는데요 3년전 우리나라를 강한 인기를 얻으며 방송했던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이 드디어 3년만에 스위트홈 시즌2로 돌아온다고 해요. 넷플릭스 오픈시간은 언제고 어떤 내용이 있는지 새로운 캐스팅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미리 알아두고 보시면 더욱더 즐거울수 있는 자료를 모아 봤습니다. 스위트홈 시즌2 언제 공개되는지, 몇부작인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위트홈
소개 욕망이 괴물이 되는 세상.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현수와 그린홈의 생존자들, 그리고 또한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들까지. 새로운 욕망과 사건, 사투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제작 이응복, 박소현(연출), 김칸비, 황영찬(원작)
현재 네이버에서 원작 웹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위트홈 시즌2
불의의 교통사고로 온 가족을 잃은 와중에 학교폭력의 상처까지 떠안은 채 스위트홈의 배경인 그린홈 아파트로 이사를 와서 은둔형 외톨이로 삶의 희망도 없이 살아가던 주인공인 차현수(송강)가 인간의 욕망들이 각기 다르게 왜곡된 채 발현되어 그린홈을 공격하는 괴물들 사이에서 필사적으로 사투를 벌이며 헤쳐나가는 사건을 그리고 있어요.
언제 공개? : 2023년 12월 1일
출연 :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 박규영外
장르 : 공포, 스릴러, 괴수, 크리쳐, 재난, 드라마, 디스토피아
공개 회차 : 몇부작 인지는 아직 미정, 전작 시즌1이 10화였는데 시즌2도 10회로 예상되어요.
원작 : 네이버 웹툰 - 김칸비 〈스위트홈〉
제작사 : 스튜디오드래건, 스튜디오
제작진 : 연출 이응복, 박소현 극본
2020년 12월 18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웹툰 《스위트홈》이 원작입니다.
시즌1에서는 괴물들이 발현된 그린홈 아파트 내에서의 세계관을 그렸다면, 이번 스위트홈 시즌2에서는 시민들의 피난처가 있는 군대와 그 특수부대와 힘을 합쳐 확장된 괴물들, 그리고 바이러스 치료제인 백신에 대한 얘기까지 이야기할 것으로 전망돼요.
스위트홈 시즌2 - 시즌2 출연진
스위트홈 시즌1의 주인공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와 함께 흥행을 이끌었어요. 스위트홈 시즌2에서는 새로운 인물들이 대거 출연해요. 유오성, 오정세, 진영, 김무열, 박규영 등 역량파 배우들의 출연으로 기대감을 주며 있답니다.
송강(차현수 역)
특수 감염자로 그린홈의 생존자입니다. 우울한 삶을 보내고 있는 은둔형 외톨이로 나오며 자신의 전재산으로 그린홈에 거주하고 있답니다. 감염이 되었지만 완전한 괴물로 변하지 않는 특수 감염자입니다.
이진욱(편상욱 역)
살인청부업자입니다. 시즌1에서 죽는 모습이 나왔지만 마지막에는 현수를 구출해 군용차에 태워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그린홈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입니다.
이시영(서이경 역)
특수 부대 출신 육군 특전사이며 소방관입니다. 원작 웹툰엔 등장하지 않은 인물입니다. 적극적인 성격으로 본인의 힘으로 괴물들과 맞서 싸우는 역할입니다.
고민시(이은유 역)
동생인 이은형(이도현 배우)과 함께 그린홈에 거주하는 인물입니다. 발레리나를 꿈꿨지만 발목 부상으로 포기하게 됐어요. 까칠하고 스트레스가 많아 반항적인 성격을 갖고 있답니다.
스위트홈 시즌2 - 새로운 인물들
진영(박찬영 역): 수호대의 이병 역입니다.
유오성(탁인환 역): 인간인지 괴물인지 혹은 괴물 같은 인간이 될 것인지 누구 1개 믿기 힘든 세상에서 까마귀부대의 상사 역입니다.
오정세(임 박사 역): 괴물, 그리고 백신을 연구하는 임 박사 역할입니다.
김무열(김영후 역): UDT 출신으로 리더 탁인환과 용감한 모습으로 군인 중사 역입니다.
박규영(윤지수 역): 과거에 아픈 기억을 갖고 있지만 이를 감춘 채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씩씩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보이는 베이시스트 역입니다.
김시아(의문의 아이 역): 범상치 않은 실력을 가진 의문의 아이 역으로 등장해요.
스위트홈 시즌2 - 공식티저 영상
스위트홈 시즌2 티저 영상 예고편과 포토가 공개되면서 한층 더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다양하고 입체적인 캐릭터들로 어떤 스토리로 얘기가 진행될지 기대되고 있어요. 스위트홈 시즌2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여러가지 캐릭터들이 어떻게 표현될지 예고편으로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
스위트홈 시즌2 - 스위트홈 시즌2 주요 얘기
스위트홈 시즌2는 버티고 버텼던 그린홈을 떠나 생존자들의 사투를 그리는 얘기를 전개해요. 기존에 살았남았던 주인공들은 대부분 거의 나오게 되고, 아쉽게 죽었던 인물들은 새로운 배우들로 나오게 되었어요. 다시 얘기로 돌아와서 시즌1이 끝날 때 주인공 현수(배우 송강)가 포로로 잡히면서 끝났어요. 시즌2에서는 어떻게 이어나갈지 기대가 되어요.
바로 시즌2 예고편에서도 몸이 결박되어 꼼짝도 하지 못한 채 어딘가로 끌려가는 현수가 등장해요. 누군가 현수가 이 세계를 끝낼 수 있는 구세주가 될지 모른다 하고 현수는 자신이 뭘 해야 하는지 되묻죠. 괴물화가 완전히 진행되지 않은 그를 실험 중인 게 아닌가 추측이 돼요.
스위트홈 시즌2 - 훨씬 화려해진 CG
스위트홈 시즌1을 보면서 가장 쇼크적이었던건 놀라운 CG 장면들이었는데요. 헐리우드 영화에 비길만큼 성장한 우리 영화/드라마를 보면서 뿌듯하고 또 흥미로왔던 기억이 나게됩니다. 개인적인 바람이라면 시즌2에서도 개성있는 괴물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스위트홈 시즌1이 2020 겨울에 개봉했으니 너무 오랜만이어서 감격할 지경입니다.
혹 스위트홈 시즌3가 나온다면 관객을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게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스위트홈 시즌1과 시즌2의 가장 큰 차이는 일단 공간적 배경일텐데요. 시즌1에서는 그린홈 아파트안에서 벌어지는 일이라면 시즌2에서 그린홈을 벗어나 각자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이는 스토리가 예상돼요. 사실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한 점은 이은혁(이도현)의 등장입니다.
시즌1에서 괴물화를 예고한 이은혁은 시즌2에서 등장하지 않는다고 하던데 솔직히 혹시나 하는 기대를 져버릴 수가 없네요. 시즌1에서 이은혁이라고 하는 캐릭터의 존재감이 워낙 컸고 스토리상 이은혁이 그렇게 사라져버릴 수는 없지않나요? 이에 이도현 특별출연이라고 기대해봐요. 참고로 스위트홈 시즌1을 보신분들은 눈치채셨겠지만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은 웹툰 원작과는 다른 결말이 예상된다고 전했는데요.
이응복 감독은 김칸비 작가에게 자문을 받았으나 작가는 드라마 제작에는 참여하지 않았다고하니 스위트홈 시즌2의 결말이 어떻게 흐를지도 몹시 궁금합니다. 이응복 감독은 "본격적인 아포칼립스물입니다. 시즌1이 그린홈이라고 하는 한정된 밀실 공포를 다뤘다면 시즌2는 광장으로 나왔고 새로운 인물과 괴물이 대거 등장해요."라고 말하여 기대감을 높였답니다.
스위트홈 시즌2 - 이응복 감독 인터뷰
원작 웹툰과 다르게 진행되는 ‘스위트홈2’만의 고유한 스토리를 위해 이응복 감독은 김칸비 작가에게 자문을 받고 원작의 숨겨진 설정과 확장된 세계관에 관해 심도 있게 논의하였어요. 이응복 감독은 “본격적인 아포칼립스물입니다. 시즌1이 그린홈이라 하는 한정된 공간에서 밀실 공포를 다뤘다면 시즌2는 광장으로 나왔고 새로운 인물과 괴물이 대거 등장한다”고 설명해 호기심을 유발했어요.
배우들 또한 “원작에서 벗어난 세계관을 표현하게 되어요. 더 넓어진 세계관만큼 다양한 생각해 볼 것들이 많이 생긴다”(이진욱 분), “그린홈 밖으로 나오게 되면서 엄청나게 큰 세상이 열려요. 모든 인물이 큰 변화를 체험하게 된다”(이시영 분)고 언급해 시즌2가 보여줄 스토리에 기대감을 더하였어요.
스위트홈 시즌2 언제 공개되는지, 몇부작인지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저의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래요.